본문 바로가기
미국일상/생각노트

엥? 블로그 시작 한달 반만에 제가 쓴 글이 다음 메인에 올라갔어요!

by 토깽잉 2022. 6. 4.
반응형

06.03.2022

다음 포털사이트

요 다음 페이지요!

자고 일어나서 신나게 일하다가 문득 폰을 봤는데..
티스토리 알람에 어제 방문자를 확인하라고 떠서 들어가 봤더니,

세상에.. 웬일?!

티스토리 방문수


한 달 전 즈음 취미로 시작한 블로그에 방문수가 갑자기 6,917명?! 눈을 두 번 비비고...
이건 오류인가 보다~ 하고 컴퓨터로 다시 티스토리를 들어가 봤어요!

티스토리 방문수 폭발


잉? 컴퓨터 화면을 확인했을 때도 이것은 오류일 거야~ 하다가 제일 최근 작성한 글 하나를 눌러 통계를 봤더니 클릭 수가 6천5백 명가량 되더라고요?!

이것은 무슨 일인가..!

하루에 최고 방문자수가 101명이던 초보 블로거에게 이것은 무슨 상황인가 하고 정신을 차려 혹시나 해서 다음 포털사이트 메인에 들어가 봤죠.

다음 포털사이트


제가 쓴 글이 짜잔!

다음 메인에 걸려있어요! ㅋㅋ 도대체 왜지? 어리둥절하면서 폰으로도 접속해 보니 역시나..!

모바일 다음 포털사이트


짜잔! 모바일에서도 다음 메인 '스타일' 부분에 요렇게 등재되어 있네요!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 블로거에게 다음이 이러한 기쁨을 내려주셨어요! ^^

신난다!


블로그를 한 달 반 가량 전 시작하게 된 이유는 사실
폰에 맨날 사진만 찍어두고 인스타 스토리에 일상 한번 올리는 게 다였는데, 인스타 스토리는 하루 지나면 없어지잖아요.

게다가 전 해외 거주 중이라 지인들이 막 많지도 않고 피드에 사진을 남기기에는 아주 예쁜 사진 아니면 꼭 남기고 싶지 않고..

그래서 일기장처럼 나만의 추억을 남기고자 지인들 가족들에게 아무도 말 안 하고 익명으로 블로그를 시작했었어요!

그래서 방문자 수나 수익이나 이런 건 관심이 없었는데 막상 메인에 내가 쓴 글이 올라오니깐 뭔가 기분도 좋고 얼떨떨하네요! ^^ (왜인지는 당사자도 모른다는 사실)

특히 불과 며칠 전 블친님 피드에 '다음 메인에 본인이 쓴 글이 걸렸다!' 고 올라와서  "신기해요~축하해요~" 하고 댓글 남겼었는데 막상 제 글이 올라갈 줄 알았겠어요?

블로그 개설하고 참 재밌는 경험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