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일상/생각노트

2022년 5월 (싫은 것은 싫어해도 돼)

by 토깽잉 2022. 5. 11.
반응형

05.10.2022 아침

 

아침에 눈을 떴을 때 요즘 잠이 부쩍 늘어 안 자려고 노력하다 보니 문득 불편했던 감정이 되살아나서 기분이 안 좋아졌다.

 

내가 학창 시절 때부터 보낸 해외생활은,

가족들에게 의지하기는커녕 가족들의 마음의 짐마저 안고 가야 했었고

괜찮다고 잘했다고 말해주며 인생의 방향을 잡아주는 이 하나 없이 오롯이 나 혼자 감당해야 했던,

그래서 행복할리 없었던 내가 지난 시간들을 버틸 수 있던 유일한 방법은 '망각'이다.

 

생각해봐야 어차피 답이 없기에 그냥 잊으며 버티는 것.

 

그렇게 버티다 보면 괜찮아진다. 

 

하지만 한 번씩 아침이나 저녁에 문득 일부로 잊으려 노력했던 아픔들이 튀어나와 마음을 할퀼 때가 있다. 

특히 마음을 기대야 할 가족이 컴플렉스라는 건 해결될 수 없는 일이다.

 

불편했던 감정과 마음을 해결하지 못하고 잊고 넘기는 건 

말 그대로 해결이 안 되는 감정이라 미루는 것뿐인가 보다. 

 

어제에 불편했던 감정을 잊고 넘겼는데 오늘 아침 생각이 나 불편해졌다.

 

가족과 관련된 일들은 이제 그냥 넘기기가 버겁다.

참아 볼까 생각했지만 싫은 건 싫은 것이기에 카톡을 보내버렸다.

 

내가 좋아하는 커피머신에서 뽑은 커피 한잔 먹고 마음을 추스르려고 했는데 맞다..

우리 집 커피머신 고장 났었지. 그냥저냥 에스프레소는 나왔는데 오늘은 아무것도 나오질 않는구나.

 

대신 내가 좋아하는 히비스커스 티를 마시며 마음을 추스르기로.

 

내가 좋아하는 컵,

내가 좋아하는 티맨, (나는 저 실리콘 티백을 티맨이라고 부른다)

내가 좋아하는 히비스커스 티

 

조금 기분이 나아졌다.

 

혼자서 수많은 시간을 견디며 내가 깨달은 건

 

내 마음은 내가 지켜줘야 하는 것. 싫은 건 싫은 것. 그리고 싫어해도 괜찮다는 것

될수록이면 좋아하는 것만 보고, 좋은 사람 하고만 있고, 좋은 것만 즐기는 것.

 

꼭 내 맘 같지는 않겠지만 

싫은걸 싫어해도 된다는 것이 나에게 많은 위안을 준다.

 

(오늘은 괜히 일찍 눈떠서 일 시작 전 하고 싶었던 일도 못하고 기분만 안 좋아 일찍 일어난 보람이 하나도 없네 에잇)

반응형

댓글